언바운더스
승인
2024.11.08 17:21 | 최종 수정 2024.11.12 00:08
의견
0
우리나라 연예인 중 일부는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가수 조영남이 있으며 그는 화투의 이미지를 활용한 작품들을 남기고 있습니다. 또한 박기웅 탤런트의 경우도 회화 영역에서 의미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가수 솔비,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 기안 84, 코메디언 임하룡, 가수 나얼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미술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작가 넘버 1을 뽑자면 당연 배우 하정우입니다. 그의 작업은 일상적 사물이나 인물에 대한 관한 관심에서 출발하며 간결한 선과 컬러풀한 색채 표현은 감상자로 하여금 뇌리에 기억되는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과장된 얼굴, 눈, 코 입의 표현은 마치 아프리카 원주민을 닮은 듯도 하며 미국의 가장 유명한 작가인 장 미셸 바스키아의 작품과도 닮아 있습니다.
학고재 갤러리는 2024년 10월 16일(수)부터 11월 16일(토)까지 하정우 작가의 개인전 《Never tell anybody outside the family》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하정우 작가의 작업의 변화와 그가 말하고자 하는 예술철학을 전시를 통해 한 번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이번 전시는 원시의 상징적 표현을 재해석하고 인간 존재에 대한 근원적 물음에 대해 전달하려는 작가적 고뇌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전시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전시 안내]
전시명: Never tell anybody outside the family
작가: 하정우
장소: 학고재 갤러리
전시기간: 2024.10.16.~11.16.
#하정우 #개인전 #학고재 #학고재갤러리
저작권자 ⓒ Unboundo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