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밍 걸즈부터 반 고흐까지, MoMA 아트숍에서 득템하는 법

뉴욕 MoMA 아트숍, 현대 미술 애호가들의 성지!

언바운더스 승인 2024.08.28 06:13 의견 0
뉴욕현대미술관 MoMA

세계 3대 미술관 하면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미국 뉴욕에 가면 실제로 많은 아트 컬렉터들이 향하는 곳은 뉴욕현대미술관 MoMa입니다. 이유는 우리와 동시대에 살았던 작가님들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들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어서죠.

특히, 뉴욕현대미술관의 아트숍은 전 세계 미술관 중 단연 으뜸인데요. 여기서 살 수 있는 최고의 아트상품은 단연 요시토모 나라의 아트토이 Drumming Girls입니다. 이유는 우리나라 양대 옥션이 서울옥션과 케이옥션에서는 드러밍 걸즈가 종종 옥션에 나옵니다. 아트 시장이 활황일 때는 아래 3가지 세트가 약 200만 원에도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요시토모 나라의 아트토이 Drumming Girls - MoMA Design Store


실제로 MoMa에서 구입하면 우리 돈 60만 원 후반대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 없는 아트상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빈센트 반 고흐, 쿠사마 야요이, 장미셸 바스키아 등 현대 아트씬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작가들의 오픈 에디션 상품들을 살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우리나라 옥션이나 리셀러들이 파는 판매 플렛폼에서 프리미엄(웃돈)을 주고 사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Unboundou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moma #모마 #뉴욕현대미술관 #아트토이 #요시토모나라

저작권자 ⓒ Unboundo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